페이스북이 링크 썸네일 크기를 키우면서 페이스북에서 링크로 소개하는 게시물에 대한 링크 클릭율이 좋아졌다. 이에 따라 페이지 운영자들에게는 링크된 게시물의 썸네일을 변경하거나 하는 등의 추가 적인 유인책 마련이 중요해 졌는데, 문제는 안드로이드. 페이스북이 워낙 안드로이드에 대한 지원이 미약하다보니 링크 썸네일이 안드로이드에서만 일정 부분이 확대되어 보이는 문제가 생겼다. (곧 수정해주긴 하겠지만..)

그래서 노가다를 좀 해서 피씨에서 보이는 영역과 안드로이드에서 보이는 영역을 구분해 보았다.




위와 같이 PC와 아이폰에서는 전체 이미지가 썸네일로 노출되지만 안드로이드에선 유독 빨간색 사각형 안쪽 부분만 확대되서 노출된다.


링크 썸네일을 수정해서 게시하려는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라면 저 부분에 핵심되는 디자인 요소나 이미지가 포함되도록 썸네일을 디자인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참고로 링크 썸네일의 비율은 1.91 : 1 

페이스북에서 제시하는 표준 사이즈는 1200*627이다.
그리고 최소 사이즈는 560*292

그 이하가 되면 큰 썸네일로 노출되지 않는다.

참고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블로그 게시물의 커버 이미지(대표 이미지)의 사이즈를 1.91:1로 만들어 놓으면 페이스북에서 소개할때 더 예쁘게 노출 시킬 수 있다.

가로로 750px 정도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세로를 393px로 하면 적당하고 계산 방법은 최대 가로 사이즈에서 1.91을 나누면 된다.


아래는 존루머에 소개된 썸네일 표준 사이즈이다.  단, 데스크탑 뉴스피드에서 400*209로 보인다고 이미지를 400*209로 작업하면 안된다.  그럴 경우 썸네일이 크게 노출되지 않는다.  작업할때는 최소한 560픽셀 이상의 이미지로 작업하도록 하자.



<출처 : http://www.jonloomer.com/2013/09/11/facebook-link-thumbnail-image-dimensions/>


+ Recent posts